용서

IMG1112-XL

용기와 , 용서는 자기를 내어주는 “투자” 입니다 둘 다 자기를 내어줌 없이는 불가능합니다.

예수 님은 용서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내어 놓았습니다. 예배드릴 때 내마음 속에서 아직 용서 하지 못한,사람이 있으면 그 예배는 무효라고 예수님은 단언 하였습니다.

기도는 신의 용서와 받아주심을 비는것인데 자기는 용서하지 않고 용서 받을 생각하는 것은 모순이기 때문이지요, 그래서 최선의 복수는 무엇인가 ? 그것은 용서입니다. 세상싸움은 때려 눕힌 자가 이기지만 , 그러나. 성경은 얻어 맞은자가 이긴다고 합니다. 왜냐하면 원수를 갚은 자는 그 원수와 별차이가 없지만 그러나 원수를 용서한자는 확실히 그 원수보다 나은 인간이기때문이지요. 그러므로 원수를 용서할 수 있는 용기는 인생에 있어 최대의 투자입니다.

십자가의 언어는 “용서”이기 때문이지요. 웹스터 사전에서 용서 (forgiveness ) 는 주장을 포기하는 것이라고 (to give up a claim) 해석하고 있읍니다. 내가 마땅히 비난하고 정죄하고 요구할 수있으나 그 것을 포기하는 것이 용서 입니다. 할 말 다하고 용서하는것은 말이 되지 않읍니다. 십자가의 언어가 용서라면 , 우리의 입술에서 나오는 가장 아름다운 언어더 용서입니다. 그것은 내가 그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라가기 때문입니다.

 

글: 마이클 장 전도사, 목회학 석사

Advertisements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Connecting to %s

Metaquestions

Lets live and learn

WorkFlowy

Organize your brain.

%d bloggers like this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