걱정, 근심 그리고 두려움

portfolio-3

현대인들의 ” 최대 문제 “는 걱정, 근심 , 두려움, 아픔. 그 자체이며 영어로는 (suffering ) 이라 하지요 . 이것이 육체로 오면 고통이요 마음에 오면 “고뇌” 즉 마음고생 입니다.

불안과 외로움, 슬픔과 우울함, 분노와 죄책감. 사실상 우리를 매일 괴롭히는 그 ” 고” 는 느낌이요 실체가 없지요 . 그러나 그것을 느끼게 하는 원인이 있는데 그 원인을 제거하면,”고” 는 없어지지요 . 그래서 아픈것도 허상이요 괴로운 것도 외로운 것도 다 허상이며 우리가 살면서 물 , 공기 , 빛이 없으면, 안되듯이 “고” 도 우리생활에 중요한 일부이며 그림자처럼 매일 따라다니는 이 “고” 를 잘이해하고 다루면 나의 인생이 “고” 로 부터 조금은 자유로워 지는것 입니다.

루즈벨트 대통령이 말하기를 “두려움은 바로 두려움 자체라고 말했듯이 나 자신의 부주의와 생각이 만드는 “허상” 은 단지 “현상계” 의 그림자인 “허상세계” 의 일시적인 나타남 인 것입니다.

우리가 일상적으로 살면서 피할 수 없는 것은 이 두가지인데 첫째; 육신과 영혼의 고통이요 두번째는 노화로 사망하는 것이지요. 그러나 이 문제들은 어차피 다 지나가는 바람인 것을 ,우리 의지와는 상관없이 다 끝날 것이요 ,시간이 다 해결할 것이지만^^ㅣ

사실상 “죄” 문제 때문에 진정한 나의 ” 생사” 가 달려있다는 것에 촛점을 맞추어 살면 죄에서 자유로울 수 있으며 죽음의 필연에서 해방될 것입니다 . 그 길은 오직 하나님 말씀을 순종하므로 이루어 지는것이며 그 말씀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. 고 벹전,1:23 고 말합니다.

이제부터라도 우리를 힘들게 하는 현상세계의 현현인 허상의 그림자 즉( 관념세계) 에서 벗어나 믿음의 실상인 믿음의 주이며 우리를 온전케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며 남은 삶을 이루어 가시기를 소망합니다.

 

글: 마이클 장 전도사, 목회학 석사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

%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: